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관한 이런저런 정보 및 이야기

가을 나들이 여기 어때요? <경남 양산 황산 공원>

by 오후 세시의 바람 2022. 10. 21.

 

황산공원 국화축제 "2022 양산 국화향연(10.22토 ~ 11.13일 23일간)"


봄에 '황산공원'에 갔었다. 그때의 화려하고 아름다웠던 모습을 기억한다. 가을의 모습은 어떨까. 계획 따위 없다. 떠오른 김에 나선 나들이. 마치 어린 날, 가을 소풍 가듯이 먹거리를 사들고 설레는 기분만 안고 향한 나들이길이었다.

10월은 온 도시에서 축제들이 많이 열린다. 때마침 황산공원에서도 내일부터 축제가 열리는 모양이다. 온통 코스모스 밭과 댑싸리 그리고 국화밭이었다. 국화는 아직도 피어나고 있는 중이었다. 만개가 되려면 시간이 좀 더 필요할 듯.

황산공원은 낙동강을 끼고 있다. 우리는 강변 근처 잔디 위에서 바리바리 싸온 점심을 맛나게 먹었다. 날은, 출발할 때와 달리 구름이 점점 많아지더니 결국 회색이 하늘을 덮었다. 맑고 푸른 하늘이 함께했다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핑크 댑싸리. 핑크 뮬리와 같은 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댑싸리든 핑크 뮬리든 초면이긴 마찬가지.
방문객 대부분이 댑싸리 밭? 에서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었다. 갸가 갸인 줄 아는 바람에 진짜 핑크 뮬리 군락지를 가 볼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캠핑장을 비롯 워낙 넓은 곳이라 미리 알고 가기를 추천한다. 핑크 뮬리 군락지는 월당 나루터 근처라고 한다.

축제를 위한 준비도 한창이었다. 천막이 쳐지고 무대가 만들어지고 임시주차장이 만들어지고. 분주해 보였다. 지금은 '활짝' 보다 '오므린' 국화들이 많았지만 행사기간 동안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국화로-만든-조형물-애드벌룬-국화향연
분홍-댑싸리
사탕 -모양-국화
국화-어린왕자-화분
자주색-국화-화분들
노란색-주황색-코스모스
국화로-만든-조형물-마주보는-백조-두마리

 



곳곳마다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어서 멋지게 추억 만들기도 괜찮을 성싶다. 국화를 입힌 조형물들과 여기저기 전등이 설치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밤이 훨씬 아름다울지도 모르겠다. 다음에는 야경을 보러 가볼까 보다.

다 둘러보려면 제법 걸어 다녀야 한다. 주말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더 풍성한 국화를 보려면 이번 주보다는 다음 주가 어떨까 싶다.


각종 행사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고 하니 꼼꼼히 찾아보고 즐거운 가을나들이를 준비하시길 바란다.




 

https://goo.gl/maps/DUP5MSV2ueyY3oMW7

 

황산문화체육공원 ·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물금리 182-4

★★★★★ · 공원

www.google.com


https://goo.gl/maps/xaHgCNHnk3Xd6bpZ6

 

월당나루터_핑크뮬리군락지 · 대한민국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증산리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댓글